OUR Education
드림뮤지엄의 교육 시스템
저희는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구성주의 미술을 통해서, 아이들이 생각하고 기획하여 만들어낸 것들을 어떤 정해진 문제를 풀어봐라 라는 식의 코딩교육이 아닌, 자신의 작품을 직접 만들어 가면서 문제해결능력,성취도를 증진시킬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Children can increase their creativity, through the art of constructivismWe do not teach children to solve fixed coding problems. Children improves problem solving skills and achievement through think,plan and make what own projectWe are pursuing self-directed learning methods.
드림뮤지엄은 어떤 미술학원인가요?
드림뮤지엄은 융합미술학원입니다. 저희의 교육시스템은 순수미술의 영역이라기 보다는 응용미술 영역에 가깝습니다. 기획, 스토리텔링, 미술, 코딩 등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여러가지 사고를 하게 되고, 여러 스킬들을 체득하게 됩니다. 기획과 스토리텔링을 하며 인문학적 사고능력을 함양하고, 미술을 통해 화면 구성 능력, 미술 활용능력(디자인 스킬)을 함양합니다. 또 코딩을 하며 컴퓨터적 사고력이 향상됩니다. 이 작은 프로젝트 안에 인문학, 미술, 과학, 수학이 융합되어있습니다. 다른 학문이라 해서 나눠서 배울 것이 아니라 영역에 대한 경계를 넘나들며 활용할 수 있는 창조적인 인재로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DREAM MUSEUM is a fusion art school. Our educational system is closer to applied art than to pure art.
드림뮤지엄은 어떤 교육방식으로 수업하나요?
저희의 교육 방식은 학습자 중심 교수법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항상 추구하는 것은 '학원을 그만두어도 아이들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 '철학적 사고와 다양한 인문학적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공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고력과 창의적 발상 방법의 습관화' '창조에 대한 즐거움과 자신감' '책과 친구, 선생님과의 따뜻한 기억'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해 나갑니다. 저희는 학습에 대한 방향 자체를 '인본주의 심리학'에서 가져왔습니다. 메슬로우의 욕구위계에서 최상 위에 있는'존중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아이 스스로 발현시킬 수 있도록 유도하고 조력 하는 교육 방식입니다.
Our teaching method is learner-centered teaching methods. It is a teaching method that induces and assists children to express themselves.